함양군, 2024년 상반기 수돗물 수질평가위원회 개최

2024년 상반기 수질검사 결과 이상 무, 깨끗한 수돗물 공급을 위해 최선의 노력

김성훈 기자
2024-06-27 14:45:32




함양군, 2024년 상반기 수돗물 수질평가위원회 개최



[아시아월드뉴스] 함양군은 지난 26일 상수도통합관리센터에서 맑고 깨끗한 수돗물 공급을 위해 수돗물 수질평가위원회를 개최했다.

수질평가위원회는 수도법 및 함양군 수돗물수질평가위원회 운영 조례에 따라 운영되고 있으며 상수도 전문가와 시민단체 등 총 10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날 회의에서 상반기 수질검사 결과 공표 및 우리집 수돗물 안심 확인제, 유수율 증가를 위한 누수탐사 용역 실시 등 주요 사업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다.

2024년 상반기 원수 및 수돗물 수질검사 결과, 함양군 상수원수는 ‘좋음’ 판정을 받았고 수돗물은 모두 음용 적합 판정을 받아, 2022~2023년 일반수도사업 운영관리 실태 평가 최우수에 이어 다시 한번 함양군 수돗물 생산 기술이 우수함을 입증했다.

위원들은 특히 수질상태가 양호한 것과 유수율 증가를 위해 상수도통합관리센터 건립 및 스마트관망관리 노력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였으며 그간 추진 사항 및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함양정수장 관계자는 “앞으로도 수돗물 수질평가위원회 회의 개최를 통해 위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주민의 복지향상을 위한 시책에 적극 반영해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 공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