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NEWS] 정선 고한읍 행정복지센터에서는 10일 고한읍행정복지센터 일원에서 복지한마당 행사 및 경로잔치 행사를 개최했다.
고한읍 복지한마당 행사는 고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지역주민들에게 관내에서 제공되는 각종 사회복지서비스를 직접체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해 복지대상자가 맞춤형으로 복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홍보하고자 마련됐으며 관내 9개 사회복지관련 기관·단체가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고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홍보 캠페인을 비롯해 치매예방을 위한 어르신 보드게임 체험, 강원랜드 테이블게임팀 사랑더하기 나눔바자회, 정선군자원봉사센터 서금체험, 정선군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홍보, 정선군사회복지협의회 기관사업홍보, 정선군지역자활센터 자활기업홍보, 정선군보건소 건강캠페인 등 다양한 체험부스로 운영됐고 고한읍 주민자치회 버스킹공연과 고한읍 시장상인회 주사위 놀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또한 지역의 어르신 500명을 모시고 고한여성의용소방대 주관으로 경로잔치도 함께 개최되어 어르신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사했다.
최광식 고한읍장은 “앞으로도 지역주민과 소통을 통한 맞춤형복지서비스 제공은 물론 지역실정에 맞는 특화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시행함으로써 고한읍 행정복지센터가 지역주민의 행복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시아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