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운동 제창 54주년 제14회 ‘새마을의 날’ 기념식

다시 새마을운동, 세계와 함께

김성훈 기자
2024-04-24 16:47:14




새마을운동 제창 54주년 제14회 ‘새마을의 날’ 기념식



[AANEWS] 거창군새마을회는 지난 23일 거창문화원 상살미홀에서 구인모 군수, 신성범 국회의원 당선인을 비롯한 주요 단체장과 새마을 남녀지도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마을운동 제창 54주년 제14회 ‘새마을의 날’ 기념식을 가졌다.

기념식은 새마을운동 제창 54주년과 제14회 새마을의 날인 4월 22일을 기념하기 위해 개최됐으며 식전 행사를 시작으로 경과보고 유공새마을지도자에 대한 포상수여 와 새마을운동 우수마을 시상, 기념사, 격려사,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거창군새마을회가 지난 한 해 동안 활동한 보람의 현장을 영상으로 제작해 시청함으로써 근면·자조·협동의 기본정신을 바탕으로 함께 사는 따뜻한 세상을 만들고 지속 가능한 지구 환경보전과 새마을운동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공감대를 넓혀 ‘더 큰 거창도약, 군민행복시대’ 실현을 위한 결의를 다지는 시간도 가졌다.

최성기 회장은 “새 시대 혁신을 선도하는 새마을운동으로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 온 새마을지도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더욱더 활기찬 국민운동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구인모 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새마을의 날 기념식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일선 현장에서 땀 흘려 봉사하시는 새마을지도자분들께 감사하다 더불어 살기 좋은 거창을 만드는 데 새마을지도자들이 앞장서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