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ANEWS] 함양군은 관내 전문임업인의 안정적 임산물 소득 증대를 위한 기반 시설 신설에 필요한 사업비를 지원하기 위해 산림청에서 시행하는 2025년 산림소득 공모사업 신청을 오는 6월 21일까지 접수한다.
산림소득 공모사업은 자부담을 포함한 전체 사업비가 1억원 이상 7억원 이하까지 지원할 수 있으며 사업자로 선정되면 전체 사업비의 60%를 지원한다.
지원 대상 사업은 크게 2개 분야로 ▲산림작물 생산단지 조성 사업은 단기소득 임산물 생산에 필요한 기반 시설 등을 지원하며 ▲산림복합경영단지 조성 사업은 숲 가꾸기를 포함한 단기소득 임산물 생산에 필요한 생산 기반 등을 전반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 대상은 신청일 기준으로 임산물 재배 경력이 2년 이상인 임업후계자, 독림가, 신지식임업인, 생산자단체 등이 대상으로 공모사업의 신청 자격 및 요건을 반드시 확인해 신청서 및 관련 증빙서류를 산삼항노화과 항노화담당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사업과 관련한 사항은 산림청 누리집 공고란이나 함양군 대표 누리집 군정 소식란을 참고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함양군 산삼항노화과 항노화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경쟁력 있는 우수한 임업후계자, 독림가, 생산자단체 등이 많이 참여해 임업 경쟁력 향상 및 임업 소득 증대에 이바지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아시아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