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여성새로일하기센터, 직업교육훈련생 모집

기자
2024-02-23 10:03:05




양양군청사전경(사진=양양군)



[AANEWS] 양양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을 대상으로 직업교육훈련생 30명을 모집한다.

직업교육과정 모집 대상은 경력단절 및 이·전직이 필요한 재직여성, 자영업자 등 취·창업을 희망하는 여성이다.

모집 과정으로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디저트 취·창업과정에 15명을 ▲이모티콘 크리에이터 및 캐릭터 디자인 과정에도 15명을 모집한다.

과정별 교육기간으로 ▲지역농산물 활용한 디저트 취·창업과정은 4월 1일부터 7월 24일까지 진행되고 ▲이모티콘 크리에이터 및 캐릭터 디자인 과정은 4월 12일부터 7월 31일까지 진행된다.

교육훈련을 희망하는 여성은 양양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된 모집 안내문을 참조한 후, 각 과정의 모집일까지 새일센터에 방문해 신청서류를 제출하면 되며 새일센터에서는 일자리협력망위원회의 및 면접심사를 통해 훈련생을 최종 선발할 계획이다.

직업훈련교육비는 5만원이 자부담이나, 교육 수료 또는 취창업 시 환급된다.

특히 출석률이 80% 이상인 훈련생에게는 과정별로 교육 기간 중 5만원~10만원의 교통비가 지급될 예정이다.

선발된 훈련생은 각 과정별 교육과정에 참여해 1일 4시간에 걸쳐 전문강사의 이론·실습교육을 받게 되며 이후 분야별 전문성을 토대로 취업 또는 창업에 도전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