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방문건강관리사업 부문 강원특별자치도 우수기관 선정

기자
2024-01-02 08:23:33




삼척시청사전경(사진=삼척시)



[AANEWS] 삼척시보건소가 2023년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 방문건강관리사업 부문 강원특별자치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삼척시보건소는 건강 취약계층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해 지역주민의 만성질환 예방관리, 허약예방 집중 관리, 자가 건강관리 능력 향상 등 포괄적 건강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강원특별자치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삼척시보건소 방문건강관리사업팀은 의료 취약계층의 건강 형평성 확보를 위해 각 읍면동 지역 담당제 전문인력을 통한 1:1 맞춤 건강서비스 제공으로 대상자의 건강행태 개선 등 자가 건강관리 능력 향상을 위해 노력했다.

또한, 만성질환 대상자 중심의 건강관리로 건강생활 습관을 유도하고 합병증의 최소화 등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에 기여했다.

이외에도 방문건강관리사업 대상자의 대다수를 차지하고 만성질환 이환율이 높은 노인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경로당 프로그램인 “작은생활터 고품격 건강돌봄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해 매주 혈압·혈당을 확인해 결과에 따른 건강상담을 해 어르신들의 허약예방을 위해 힘썼다.

삼척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방향에서 지역주민의 건강증진 및 만성질환 예방관리에 만전을 기하며 의료취약계층의 건강 불평등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