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통동, 사랑나눔장터를 통한 기부나눔 실천

김희연
2023-06-21 11:20:54




남원시청



[AANEWS] 도통동은 6월 21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도통사랑나눔장터’를 개최했다.

도통동 근린공원 내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평소 사용하지 않는 물건 등을 기부하고 모인 기부물품을 이웃에 재판매·교류하는 장을 마련하는 내용으로 장터 수익금은 나눔 캠페인에 기부 될 예정이다.

물건 기부로 만들어진 장터의 수익금을 재기부해 기부의 선순환을 조성하고 평소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재사용해 환경보호·자원순환에 기여하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기대된다.

나눔장터에 참여한 한 지역 주민은 “물품기부를 통해 이번 기회에 집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건들을 이웃과 나눔으로써, 기부도 할 수 있고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재정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행사장에서 고향사랑기부제, 2023 남원 FAI 월드드론레이싱 챔피언십 등 시정홍보 베너, 팸플릿 등을 통해 이용객을 대상으로 시정에 대해 홍보하고 주민들의 각종 민원을 청취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함으로써 지역주민과 소통과 화합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도통동장은 “주민들의 작은 정성이 모여 소중한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는 뜻 깊은 나눔 행사가 됐다”며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게 감사드리고 수익금은 주변의 취약계층을 위해 뜻깊게 쓰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