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풍남학사 지방대학생 방학 중 숙소 지원

전주풍남학사, 오는 7월 10일까지 전주 출신 지방 소재 2년제 이상 정규대학 재학생 4명 모집

김성훈 기자
2023-06-21 11:03:30




전주시청



[AANEWS] 인재 양성의 요람인 전주시 서울장학숙 전주풍남학사는 오는 7월 10일까지 전주 출신 지방대학생을 대상으로 방학 중 숙소 지원 대상자를 공개 모집한다.

서울특별시 종로구 구기동에 소재한 전주풍남학사는 수도권 소재 대학에 진학한 전주 출신 우수대학생의 거주 부담 완화를 위해 운영되는 기숙사로 이번 숙소지원은 여름방학 기간을 이용해 학원 수강과 인턴체험 등 역량 강화를 위해 잠시 서울에서 생활하게 된 전주 출신 지방대학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추진됐다.

모집대상은 전주풍남학사의 상황에 따라 수도권 외 지역에 소재한 대학에 진학한 전주 출신 대학생 중 남학생 4명이며 선발자는 한 달간 이곳에서 임시 거주할 수 있다.

지원 자격은 서울, 경기, 인천 등 수도권을 제외한 지방 소재 2년제 이상 정규대학에 진학한 전주지역 고등학교 졸업자로 보호자가 공고일 기준 1년 이상 전주시에 주민등록이 돼 있어야 한다.

시는 거주지 요건과 재학 여부, 방학 중 상경 사유 등을 심사한 후 접수 순서대로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희망자는 전주풍남학사에 방문하거나 전자메일 등기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청 누리집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전주풍남학사는 지하1층, 지상3층의 4개 동으로 1일 3식을 제공하는 식당과 체육관, 도서관, 세탁실, PC홀 등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또 2인 1실로 책상과 침대, 옷장, 샤워실, 화장실, 냉난방기 등이 완비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