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채로운 이벤트로 함께 만나는 청와대 권역 관광코스 10선

누구나 쉽게 참여 가능한 온·오프라인 참여형 이벤트 개최

김희연
2023-06-21 09:27:04




다채로운 이벤트로 함께 만나는 청와대 권역 관광코스 10선



[AANEWS]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청와대 권역 관광코스 10선 활성화를 위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개최한다.

온라인 이벤트는 6월 21일부터 7월 2일까지 진행되며 오프라인 이벤트는 6월 24일 청와대 사랑채 앞마당에서 열린다.

K-관광의 새로운 중심지로 떠오른 청와대는 주변에 북촌, 서촌 등 인기 관광지와 경복궁, 국립현대미술관 등 문화관광 자원이 풍부해 국내·외 방문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공사는 지난 5월, 청와대와 주변 관광지를 다양한 테마로 연결한 ‘청와대 권역 관광코스 10선’을 공개했는데, 조선 왕실 체험 코스부터 서촌 문화산책, K-컬처 등 다양한 취향을 담아낸 관광코스로 이루어져 있다.

먼저 ‘나만의 취향대로 청와대 여행코스 10선 콘텐츠 제작 이벤트’는 청와대 권역 관광코스 10선 홍보 콘텐츠를 숏폼, 사진, 웹툰 또는 일러스트로 제작해 SNS 채널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유튜브 숏츠, 인스타그램 릴스, 인스타그램 이미지 콘텐츠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당첨자는 총 40명이며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청와대 관광 소문내기 이벤트’는 인스타그램의 관광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혹은 킹덤프렌즈 및 동 행사 이벤트 계정에 업로드 된 이벤트 게시글을 필수 태그를 포함해 본인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공유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온라인 이벤트 당첨자 발표는 7월 5일이며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커피 교환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계정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6월 24일 토요일에는 청와대 사랑채 앞마당에서 오프라인 이벤트가 진행된다.

한국관광 홍보 캐릭터 호종이 대형 조형물과 함께 사진찍기 이벤트 및 가수 이영지와 키코의 게릴라 공연이 열린다.

가수 이영지는 랩 경연 프로그램 첫 여성 우승자이자 예능계 블루칩으로 활약 중이며 키코는 음악방송의 서바이벌 프로그램에서 우승한 바 있는 실력파 아티스트다.

또한 ‘호종이를 찾아라’ 이벤트도 함께 진행되는데, 청와대 권역 관광코스 10선 중 1개 이상의 코스에 방문 후, 코스 내 숨겨진 호종이 캐릭터를 촬영해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현장부스에서 콘텐츠 업로드를 인증한 참여자 200명에게는 선착순으로 소정의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현장 부스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게릴라 콘서트는 오후 2시부터 한 시간 동안 진행 예정이다.

한국관광공사 박경숙 관광홍보관운영팀장은 “이번 이벤트 참여를 통해 많은 분들이 청와대 권역 10개 관광코스의 다양한 매력을 즐기시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 가져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