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행학교와 함께 갯벌에서 놀자

하동 궁항초, 지역 생태환경 체험하는 아름다운 동행…고포갯벌서 생태체험

김성훈 기자
2023-06-15 10:08:17




동행학교와 함께 갯벌에서 놀자



[AANEWS] 하동 궁항초등학교는 지난 13일 고포갯벌에서 동행학교인 고전초등학교와 함께 갯벌 생태체험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학생들은 이를 통해 우리 지역 갯벌의 생태환경을 이해하고 갯벌의 가치를 직접 체험하며 이를 보호하기 위한 아름답고 빛나는 동행의 시작을 알렸다.

궁항초등학교 학생들은 생태전문가와 함께 갯벌을 관찰하면서 갯벌의 환경적 특성을 이해하고 갯벌에 사는 다양한 생물들에 관심을 갖게 됐다.

특히 대추귀고둥, 흰발농게 등 멸종위기종과 방게, 농게, 엽랑게, 콩게, 사각게 등 다양한 종류의 게도 만날 수 있어 학생들의 얼굴에는 갯벌 생물에 대한 호기심과 새로운 경험의 즐거움이 가득했다.

갯벌 체험에 참여한 1학년 한 학생은 “우리 집 부근에 이런 갯벌이 있는 줄 몰랐다”며 “갯벌에 처음 들어와 봤는데 게들이 많이 있어서 신기했다”고 소감을 말했다.

2학년 한 학생은 “대추귀고둥과 흰발농게가 멸종위기종이라고 해서 걱정이 됐다”며 “멸종되지 않게 사람들이 갯벌을 오염시키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정민석 교장은 “바다 생태계 보존을 위한 갯벌의 가치와 역할을 이해하는 것은 생태전환교육에 매우 중요한 일”이라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미래 생태시민으로서 살아갈 수 있는 환경역량과 실천 의지를 기를 수 있는 다양한 교육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