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 혁신주니어보드 제1회 정기회의 개최

업무 비효율 개선, MZ세대가 생각하는 인구정책 등 논의

김성훈 기자
2023-06-13 15:54:19




창원특례시, 혁신주니어보드 제1회 정기회의 개최



[AANEWS] 창원특례시는 13일 제3회의실에서 제1회 혁신주니어보드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부천대학교 김근수 교수의 ‘효과적인 정책발굴 및 실행전략 수립 특강’에 이어 업무 비효율 개선, MZ세대가 생각하는 인구정책 등 4개 안건에 대해 각 팀별 제안사항을 발표하고 질의·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지난 5월 3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출범한 창원특례시 혁신주니어보드는 7급 이하 20~30대 젊은 직원들로 구성된 회의체로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안해 조직문화 혁신을 선도해 가는 역할을 한다.

1년간의 임기 내 총 4회의 정기회의와 팀별 아이디어 회의를 통해 제안 안건을 정책화하는 활동을 추진하고 간부 공무원과의 소통간담회, 연말 성과공유회 등을 개최해 조직 내 세대 간 소통 활성화 활동도 적극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의장으로 선출된 이수혁 주무관은 동료 직원과 의견을 자유롭게 나누고 안건을 보완해 가는 과정에서 조직 구성원으로서 보람과 자부심을 느낀다며 활동 소감을 밝혔다.

홍순영 정책기획관은 “조직의 발전을 위해 고민하는 모습을 응원한다”며 “다양성을 인정하고 포용적인 자세로 자유롭게 생각을 펼쳐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