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ANEWS] 함양군보건소는 ‘가볍게 걷고 물을 마시고 나트륨·지방을 줄이자’는 비만 예방 슬로건을 활용한 전국 합동 캠페인 주간을 맞아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건강 홍보관을 운영했다.
이번 건강 홍보관에서는 지역주민 비만예방을 위한 비만예방 메시지 전달과 걷기 실천 독려를 위해 실시하고 있는 ‘2023 함양군 하이파이브’ 걷기실천 챌린지 행사에 참여한 지역주민의 성공자 기념품 제공을 동시에 실시해 많은 지역주민들이 건강홍보관에 참여해 홍보 효과가 더 컸다.
또한 가공식품의 영양표시 알고 먹기, 내혈압·혈당알고 관리하기, 간접흡연과 음주폐해예방을 위한 관리, 올바른 구강관리와 감염병 예방관리를 위한 올바른 손씻기 등 보건사업 전반에 대한 홍보를 실시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공간으로 활용해 운영 됐다.
홍보관을 찾은 한 지역주민은 “ 나의 건강을 위해 걷기를 실천 한 것만으로도 좋은 일인데, 보건소에서 걷기 챌린지를 운영해 걷기에 대한 동기부여도 되고 스스로 걷기 실천을 하는 재미도 느끼게 해주어 너무 감사하다” 라며 고마움을 전하기도 하며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주민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초점을 맞춰 지속적으로 건강 인식개선을 위한 홍보관 및 캠페인 활동을 전개해 주민이 스스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분위기를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아시아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