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찾은 건강미소, 함께하는 구강관리”

‘구강보건의 달’ 기념, 김해시서부보건소 다양한 서비스 마련

김성훈 기자
2023-06-13 10:26:43




김해시청



[AANEWS] 김해시서부보건소는 6월 구강보건의 달을 맞아 한달 간 예방진료, 교육, 전시·홍보, 체험학습 등 다양한 주제로 지역주민들에게 구강보건사업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올해 구강보건의 달 슬로건은 “다시찾은 건강미소, 함께하는 구강관리”로 그동안 마스크 속에 가려져 챙기지 못했던 구강을 잘 살피고 함께 관리하자는 의미이다.

첫째 예방진료 부문으로 면지역 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구강검진 및 진료를 지원하고 서부보건소 구강보건센터를 방문하는 미취학아동에게 구겅검진 및 불소도포, 치아홈메우기를 실시해 초기우식치료 등 아동들의 구강건강 향상에 기여했다.

둘째 구강교육 부문으로 1년미만 영·유아 부모에게 영·유아 구강관리, 칫솔질, 구강관리보조용품 사용법을 교육하고 손가락 칫솔 등 홍보물품을 제공한다.

또한 율하초등학교 학생 250명에게는 ‘어린이 구강건강강좌’를 개최해 충치의 정의와 원인 및 예방법, 올바른 칫솔질 사용법 등을 교육하고 실제 칫솔질을 시연함으로써 구강건강에 대한 관심을 유도했으며 취약계층인 장애인을 대상으로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김해대학교 치위생학과 윤정원교수의 ‘장애인 구강건강강좌’를 개최해 구강건강 형평성 제고에도 힘썼다.

이 외에도 서부권지역 중장년을 대상으로 ‘20개 이상의 치아를 80세 까지’ 라는 주제로 ‘2080 구강건강교실’을 서부보건소 구강보건센터에서 진례면 경로당 어르신들에게는 노년기 구강건강관리와 치주질환 예방법, 틀니 관리법 등을 교육해 전 연령층에 걸쳐 구강건강을 책임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