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중·장년층 ‘인생학교’로 인생 재도약 지원

신중년들의 새로운 적성과 관심사를 찾는 평생학습 기회 제공

김희연
2023-06-12 11:02:58




익산시청



[AANEWS] 익산시가 중·장년층을 위한 인생학교 개설로 인생 후반기 재도약을 지원한다.

신중년들의 새로운 적성과 관심사를 찾는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해 인생 2막 설계를 돕는다.

시는 12일 입학식을 시작으로‘50+ 어깨동무 인생학교’를 열었다.

‘50+ 어깨동무 인생학교’는 평생학습 소외계층인 40대 이상 60세 미만을 대상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 준비와 삶에 대한 인식 전환 등 새로운 적성과 취미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다.

인생학교는 총 47명이 입학해 특강, 주제포럼, 현장체험 등에 참여하며 작년 프로그램과 달리 디지털, 문예창작, 인간관계, 취업·창업학부로 나누어 전공을 살릴 수 있도록 대학교 학부체제로 운영된다.

프로그램은 일 재무 사회공헌 사회적관계 가족 여가 건강 등 7대 영역에 대해 분야별로 주 1회 총 8주로 운영된다.

또한 참여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전문 강사와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보조강사가 상주해 학습 요구 파악과 학습 상담도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50+ 어깨동무 인생학교는 삶의 전환기에 자신을 탐구하고 새로운 방향으로 나아가는 것을 돕는 어른들의 학교”며 “중·장년층이 다양한 활동을 통한 경험과 역량을 토대로 새로운 인생 후반전을 설계하며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