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경기도 작은축제 육성 지원’ 공모 사업 도내 최다 선정 쾌거

김희연
2023-06-08 11:45:49




남양주시, ‘경기도 작은축제 육성 지원’ 공모 사업 도내 최다 선정 쾌거



[AANEWS] 남양주시는 경기관광공사에서 실시한 ‘경기도 작은축제 육성 지원’ 공모 사업에 남양주시의 8개 축제가 선정되며 경기도 내 최다 선정의 쾌거를 이뤘다고 8일 밝혔다.

올해 처음 실시된 ‘경기도 작은축제 육성 지원’ 사업은 지역 존중, 지역민 주도의 작은축제 방향성 정립을 통해 ‘기회의 경기’ 실현을 견인하고 맞춤형 지원으로 자생력을 확보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공모에는 경기도 내 총 26개 시·군, 127개 단체가 접수했으며 최종 20개 시·군, 59개 축제가 선정됐다.

남양주시는 총 17개 단체가 신청했으며 그중 8개 축제가 선발돼 최다 접수·선정의 기록을 세웠다.

최종 선발된 8개 축제는 2023년 상상더이상 금곡페스티벌 화도읍 세대공감 한마당 뻔뻔페스티벌 2023 물골안 드림 페스티벌 작은도서관과 함께 하는 남양주시 가족문화축제 조지훈문학제 나와유 부침개 축제 궁집에서 하루 경기 산타령과 함께하는 소천재 사랑방 문화축제 등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 사업에 지역별로 다양한 분야의 축제들이 선정돼 지역 축제 참여에 대한 시민들의 높은 열기와 의지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지역 축제 활성화를 통해 문화 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발굴·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