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교통봉사대 남양주시지대,시민들의 안전을 위한 ‘교통사고 예방 캠페인’ 실시

김희연
2023-06-07 11:52:20




새마을교통봉사대 남양주시지대,시민들의 안전을 위한 ‘교통사고 예방 캠페인’ 실시



[AANEWS] 새마을교통봉사대 남양주시지대는 지난 6일 다산동 법원 사거리 앞에서 시민들의 안전을 위한 ‘교통사고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교통사고 예방 캠페인’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최근 연이어 발생한 운전 중 휴대전화 사용, 스쿨존 음주운전 및 우회전 신호 미준수 사망사고 사례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횡단보도 보행 시 안전 수칙을 알려 학생들의 안전한 통학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캠페인은 음주운전은 엄연한 범죄행위 멈추고 살피고 확인하고 건너가요 운전할 때 집중 휴대폰 사용 NO 등 보행자와 운전자 모두 주의를 기울일 수 있는 캠페인 문구를 선정해 진행됐다.

캠페인에 함께한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지난 4월 이후 연이어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사망사고가 발생하고 있어 매우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교통이 안전한 남양주시를 만들 수 있도록 남양주시지대에서 앞으로도 스쿨존 교통사고에 대한 범 시민적 경각심을 불러일으키며 지속적인 캠페인을 펼쳐 나갈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새마을교통봉사대 남양주시지대는 상상 더 이상 남양주시의 교통문화 발전을 위해 힘쓰고 있으며 ‘교통사고예방 캠페인’, ‘지역 문화행사 교통지도’, ‘스쿨존 규정속도 준수’, ‘운전자 우회전시 일시정지’ 등 다양한 사고예방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