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ANEWS] 행정안전부는 6월 5일부터 7월 9일까지 ‘지진안전 웹툰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진안전 공모전은 지진안전 인식 고취와 생활 속 지진안전 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2018년부터 매년 다양한 방식으로 개최돼오고 있다.
작품 주제는 지진 발생 시 안전한 장소로 대피하는 여러 상황, 지진 표어, 지진 발생시 행동요령, 지진해일 발생시 행동요령 4가지 중 한 가지를 선택해, 4컷툰 또는 10컷 내외 웹툰으로 표현하면 된다.
지진안전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지진안전 누리집에서 공모 신청서를 내려받아 웹툰을 첨부해 제출하면 된다.
작품 형식은 이미지 파일의 웹 게재용 4컷툰, 10컷 내외 웹툰, 용량 20MB 이하로 제출하며 수상작은 추후 별도로 원본 파일을 제출해야 한다.
행안부 자체 심사와 내·외부 전문가 심사를 거쳐 대상 1점, 최우수상 4점, 우수상 6점, 장려상 20점, 노력상 200점을 선정할 계획이며 결과는 8월 4일 행안부 누리집과 지진안전 누리집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지진안전 누리집을 통해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으며 상황별·장소별 지진 행동요령 안내책자와 그간 공모전 우수작품 등을 감상할 수 있다.
김성호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은 “요즘 자주 발생하고 있는 지진에 불안함을 느끼고 있는 국민을 위해 생활 속 지진안전 문화가 정착되도록 공모전을 마련했다”고 밝히며 “국민께서 직접 그려보고 체험해 지진 행동요령을 다시 한번 상기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시아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