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ANEWS]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은 관내 고산초등학교의 학급 증설에 따라 배치되는 2023. 5. 1.자 신규교사에 대한 임명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의정부교육지원청은 코로나19로 중단되었던 신규교사 임명장 수여식을 대면으로 실시했으며 이 날 행사는 임명장 수여, 공무원 선서 순으로 진행했고 학생교육을 책임지는 교육공무원으로서의 책무성을 공유하는 자리였다.
수여식에 참석한 한 신규교사는 “교육과정이 한창 진행 중인 학기 중간에 발령받아 걱정이 많았는데, 학교와 교육지원청 모두 따뜻하게 환영해주어 기쁘다.
어려움이 생기면 동료교사와 함께 대처하고 아이들에게 사랑을 주는 노력하는 교사가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원순자 의정부교육장은 “의정부에서의 시작을 축하하며 첫 발을 내딛는 시기에 고산초 모듈러 교실이 낯설겠지만 교사로서의 사명감과 자부심을 갖고 아이들을 책임감 있게 길러내는 멋진 교사가 되길 바란다.
또한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및 생활교육, 철저한 안전교육, 따뜻한 인성교육을 통한 학교폭력 예방 등을 지도해 학생들이 빠른 시일 내에 안정될 수 있도록 노력해주십시오.”며 격려와 당부의 말을 전했다.
의정부교육지원청은 신규교사가 학교 현장에 잘 적응하고 학생교육에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5~6월 신규교사 직무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시아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