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이 함께 만드는 안전 중랑‘2023년 집중안전점검 주민신청제’실시

6월까지 신청 시설 대상 전문가 합동 집중 점검 실시

김성훈 기자
2023-04-19 07:25:09




주민이 함께 만드는 안전 중랑‘2023년 집중안전점검 주민신청제’실시



[AANEWS] 중랑구가 소규모 시설 등 안전 관리가 취약한 사각지대를 중점으로 ‘2023년 집중안전점검 주민신청제’를 실시한다.

오는 21일까지 점검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노후·취약 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을 신청할 수 있다.

구는 이후 6월 16일까지 집중안전점검 기간을 운영하며 신청 대상 시설물들에 대한 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신청 대상은 경로당 교량 복지회관 노후 건축물 등 공공·민간 분야의 소규모 생활밀접시설이다.

단, 소유주가 명확한 시설물이나 공사 중인 건물, 소송 및 분쟁 중인 시설, 개별법 등에 따라 최근 3개월 이내에 점검한 시설 등은 제외된다.

점검은 건축, 토목, 소방 등 각 분야 전문가와의 합동점검으로 실시된다.

시설의 불안전 요인을 파악하고 원인이나 위험의 정도, 보수 및 보강 방법 등을 신청인에게 안내할 방침이다.

안내 외의 보수 및 보강 등을 위한 비용은 지원되지 않는다.

시설물 점검을 신청하고자 하는 구민은 중랑구청 홈페이지 내 구정소식 게시판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이나 동주민센터로 제출하면 된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시설물들을 꼼꼼히 점검하고 사전에 대처해 구민들의 안전을 지키는 데 만전을 기할 것”이라며 “구민분들께서도 ‘2023년 집중안전점검 주민신청제’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