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여섯 명의 명사 무주 온다

군민 평생교육 차원, 분야별 전문 강사 초빙해 강연 제공

김성훈 기자
2023-04-18 10:57:16




무주군청



[AANEWS] 무주군에 전국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명사들이 무주를 찾아 군민들에게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다.

​무주군에 따르면 20일 이국종 의학박사를 비롯해 주제별 전문 유명강사를 초빙해 2023 반딧불아카데미을 실시한다.

평생교육 기반 구축을 통해 주민 주도형 평생학습 활성화 및 군민행복 실현에 기여하기 위해서다.

​주민맞춤형 평생교육 추진 차원에서 마련한 이번 2023 반딧불아카데미는 의학 분야 이국종 박사를 시작으로 소통 이승재 영화평론가, 자산관리 염승환 이베스트증권 리테일 사업부 이사가 무주를 찾는다.

또 경제 홍익희 전 세종대학교 교수, 범죄심리 표창원 범죄과학연구소 소장, 오페라 이기연 오페라연구소 대표가 강사로 초빙된다.

​모두 전통생활문화체험관에서 반딧불아카데미가 운영되며 무주군민이라면 누구나 각 분야 명사들의 전문적이고 수준 높은 교육을 받을 수 있다.

​평생교육 아카데미 운영 프로그램은 민선8기 황인홍 군수의 공약사업으로 군민들에게 평생학습 욕구 충족과 함께 군민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된다.

황인홍 군수는 “각 분야에서 다년간 경험을 갖고 있는 명사들의 교육을 통해 삶의 지혜를 터득할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군민 자기개발을 통한 삶의 질 향상도 기대 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