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구면, 경기도 시흥시에서 지역 농특산물 홍보 행사

고구마·감자·파프리카 등 전시, 수도권 도시민들 뜨거운 반응

김성훈 기자
2023-04-17 11:02:44




김제시청



[AANEWS] 회 FC트롯퀸즈 연예인 초청 축구대회 및 불우이웃돕기 음식 바자회’에 참여해 감자, 고구마, 파프리카, 쌀, 보리 등 지역을 대표하는 농산물을 홍보하는 부스를 운영해 김제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시흥시와 교류의 끈을 강화했다.

이날 행사는 전국 최고의 품질과 맛을 자랑하는 지평선 공동 브랜드 농특산물 판로를 확대하고 올해부터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 및 모악산 축제, 지평선 축제 등 홍보 활동을 병행해 도시민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올해로 17회를 맞이하는 ‘FC트롯퀸즈 연예인 초청 축구대회 및 바자회’는 김제시 금구면 출향인 오승석 대표가 회장을 역임하고 있는 시흥시 신현동 자원봉사회가 주최하는 행사로 축구 친선경기, 연예인 초청공연, 음식 바자회 및 체험 부스 등 다채롭고 흥겨운 축제로 진행됐으며 행사를 통해 얻은 수익금은 시흥시 1% 복지재단에 기부될 예정이다.

오승석 대표는 변함없는 나눔과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으며 고향인 김제를 잊지 않고 고향 사랑 기부금 500만원 기탁, 불우이웃 후원 물품 기부, 농산물 직거래 구매, 이달 28일 개최를 앞둔 금구면 어르신 효잔치 등 김제발전에 많이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시흥시 행사 관계자는 “제철 맞은 신선 농산물을 수도권 시민들에게 선보일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김제 농특산물이 수도권 등 대도시에서 인기가 많은 만큼 최고 품질의 농특산물을 좋은 가격에 접할 수 있는 장이 꾸준하게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두일균 금구면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명품 김제 농산물을 알리고 다양한 교류를 통해 지자체가 서로 상생 발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시가 인증하는 품질인 만큼 믿고 구매할 수 있는 김제 농특산물을 적극 이용해 달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