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농 · 특산물 온 · 오프라인 판매 참여 농가 찾아요

판매망 구축과 농가소득 올리기 위한 취지

김성훈 기자
2023-03-20 11:15:09




무주군청



[AANEWS] 무주군이 오는 31일까지 농 · 특산물 직거래행사에 참여할 농가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는 품목의 다양화를 통한 무주 농 · 특산물 홍보 및 유통을 확대, 판매망을 구축하고 농가소득을 올리기 위한 취지에서다.

자격은 무주에 주소 및 농지 소재지를 두고 본인이 직접 생산하는 농 · 특산물과 지역 농산물을 원료로 한 가공식품을 판매하고자 하는 농업인다.

신청은 주소지 관할 읍·면 행정복지센터, 무주군농업기술센터 농촌활력과에서 접수할 수 있으며 농가의 신청사항 및 참여 희망사항에 대한 심사를 거쳐 반딧불사이버장터, 전국 직거래행사등에 참여할 수 있다.

군은 전국 직거래장터를 비롯해 축제, 박람회 참여 및 반딧불사이버장터를 운영할 계획이며 2022년에는 약 42억원에 달하는 농가 소득을 창출한 바 있다.

올해에도 그 이상의 매출을 목표로 행사 참여 경비 지원, 직거래행사 참여 농가 역량강화 교육 등을 지원할 계획이며 직거래 활동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무주군 농촌활력과 김광영 과장은 “다양한 직거래 활동을 통해 전국에 무주 농 · 특산물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홍보하고 농가의 소득 창출을 돕겠다”며“우리 농산물의 판로개척과 소비 촉진 활성화를 위해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