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일산동구청장, 위시티일산자이1단지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로부터 감사패 받아

김성훈 기자
2023-01-04 14:02:40




고양특례시 일산동구청장, 위시티일산자이1단지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로부터 감사패 받아



[AANEWS] 방경돈 일산동구청장은 작년 9월 환경개선사업을 완료한 식사동 상상어린이공원이 우수한 디자인으로 주민들을 만족시켜 위시티일산자이1단지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상상어린이공원은 위시티일산자이 아파트 1단지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인근에는 양일초등학교가 있다.

2010년도에 식사지구 개발사업으로 최초로 조성됐으며 놀이기구 노후화로 목재가 전체적으로 썩고 파손된 곳이 많아 작년 실시한 놀이시설 정기안전검사에서 불합격 판정을 받아 3월에 철거된 후 사업을 추진했다.

사업비는 318백만원이며 공원면적이 2,605㎡으로 가운데 쉼터를 중심으로 3개의 공간으로 나뉘어져 있다.

일산동구는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창의적인 놀이터를 조성하고자 작년 5월에 양일초등학교 4학년 2개 반 학생들이 ‘내가 꿈꾸는 놀이터’에 대한 생각을 표현한 글과 그림을 수집하고 상상어린이공원에서 실무협의회를 개최하기도 했다.

방경돈 일산동구청장은 “어린이와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주민들이 원하는 공원으로 조성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공원, 녹지 환경개선사업을 추진 시 주민 의견이 잘 반영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