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유튜브 홍보 원년 구독 감사 이벤트 열어
상태바
대구시, 유튜브 홍보 원년 구독 감사 이벤트 열어
  • 김희연
  • 승인 2019.11.22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말을 맞아 구독자를 대상으로 감사 이벤트 실시
▲ 소리배달부가 노래하는 대구
[AAnews] 대구시는 연말을 맞아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 동시에 대구의 색과 스토리를 담은 두 가지 홍보영상 시리즈도 새롭게 선보인다.

구독 감사 이벤트는 연말을 맞아 시 유튜브 채널을 구독해 주신 시민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함과 동시에 새로운 영상 콘텐츠 시리즈 시작을 기념하기 위해 25일부터 12월 1일까지 7일간 진행될 예정이며 이벤트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대구출신 방탄소년단멤버 캐릭터가 인쇄된 타월을 경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딱딱하고 재미없는 공공기관 유튜브에 대한 편견을 없애겠다는 포부로 방송보다 재미있고 유용한 정보를 담은 새로운 홍보영상 시리즈 2개를 동시에 소개한다.

지역의 청년 성악가들이 대구의 명소에서 부르는‘소리배달부가 노래하는 대구’는 대구를 재발견하는 아름다운 영상과 노래로 구성되며‘컬러사냥꾼, 에덴의 대구 탐험’은 아프리카 가봉 출신 유학생 에덴이 ‘컬러풀 대구의 5가지 색깔 찾기’라는 테마로 대구가 자랑하는 ‘맛’과 ‘멋’을 탐험하는 방식으로 구성된다.

시는 지역 청년과 유학생이라는 두 가지 다른 시선을 통해 숨겨진 대구의 명소와 이야깃거리들을 재발견하고 이를 통해 지역민의 자긍심을 높이겠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소리배달부가 노래하는 대구 시리즈 1편에서는 대구 지하철 3호선 플래시몹으로 화제가 됐던 지역 청년 성악 그룹 ‘사운드포스트’가 영화 ‘국가대표’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으로 잘 알려진 러브홀릭스의 ‘버터플라이’란 곡으로‘대한민국 국가대표 ‘물의 도시’ 로 거듭나고 있는 대구’의 아름다운 풍경을 소개했고 2편에서는 ‘푸른 숲 도시 대구’의 쾌적한 환경을 애니메이션 ‘라이온킹’의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 ‘오늘밤 사랑을 느끼나요’과 연결해 살기 좋은 도시 대구의 현재를 보여준다.

컬러사냥꾼, 에덴의 대구 탐험에서는 영남대학교 새마을국제개발학과 3학년 ‘시메레즈 에덴’이 컬러사냥꾼 역할을 담당해 대구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외국인의 시선에서 살펴본다. 1편에서는 ‘컬러풀 대구’의 파란색을 상징하는 스마트도시 생생한 체험기를, 2편에서는 노란색으로 상징되는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복지도시 대구를 영상에 담았다.

‘소통과 공감’에 집중한 두 영상 시리즈는 각 5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5일부터 대구시 대표 소셜미디어 채널들과 홈페이지를 통해 연말까지 순차적으로 서비스 될 예정이다.

권기동 대구시 홍보브랜드담당관은 “이번 기획은 무명 시절부터 꾸준히 유튜브를 통해 자신들의 스토리를 공유하면서 글로벌 스타로 성장한 방탄소년단의 콘셉트를 대구시 유튜브 채널에 적용하고 대구시에 살고 있는 사람들을 주인공으로 내세워 대구만의 색깔과 개성을 담은 시 공식 채널을 세계적인 채널로 성장 시키겠다는 염원을 담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