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 ‘2021 글로벌 공공조달 수출상담회’ 개최
상태바
조달청, ‘2021 글로벌 공공조달 수출상담회’ 개최
  • 김성훈
  • 승인 2021.11.15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 발주기관·구매 25개국 58개사와 국제 협력체계 구축
▲ 조달청, ‘2021 글로벌 공공조달 수출상담회’ 개최
[AAnews] 국내 최대의 해외조달 상담회인 ‘2021 글로벌 공공조달 수출 상담회’가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열린다.

조달청은 외교부, 코트라와 함께 15일부터 26일까지 10일간 ‘공공조달 수출상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자금과 해외마케팅 경험이 부족한 우리기업에게 해외조달시장에 대한 정보 제공과 협력 체계를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상담회에서는 국내 조달기업 170여개사가 해외 발주기관· 구매자와 상담을 통해 사업 협력관계를 구축하게 된다.

해외조달에 관심있는 우리기업은 미국·러시아·아랍에미레이트연합·베트남 등 25개국 58곳의 발주기관·조달 중간판매자와 온라인으로 상담을 진행한다.

주요 상담분야는 헬스케어/의약품, 플랜트/건설, 전지전자/정보기술, 기계/부품류 등이다.

해외조달시장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설명회와 혁신제품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혁신조달기술설명회’도 개최한다.

국제기구 등 조달관계자를 초청해 조달정책과 방향, 유망품목 진출방안 등을 공유한다.

‘혁신조달 기술설명회’, ‘대외경제협력기금 설명회’를 신설해 혁신제품과 기업의 인지도 제고를 위한 홍보의 장을 제공한다.

김정우 조달청장은 “보이지 않는 진입장벽 등 어려움을 극복하고 해외조달시장으로 진출하기 위해서는 정확한 정보를 통한 꾸준한 교류로 신뢰를 쌓아가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상담회를 통해 단순한 사업 관계를 뛰어넘어 협력 동반자로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