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를 위한 유치원 선택은‘처음학교로’에서
상태바
우리 아이를 위한 유치원 선택은‘처음학교로’에서
  • 김성훈
  • 승인 2021.10.08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로 입학 전 과정이 가능
▲ 우리 아이를 위한 유치원 선택은‘처음학교로’에서
[AAnews] 경상남도교육청은 ‘2022학년도 유치원 유아모집·선발 계획’을 도교육청 누리집에 공고했다고 8일 밝혔다.

도내 모든 공·사립 유치원은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를 통해 유아를 모집한다.

‘처음학교로’는 학부모가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유치원 정보를 검색해 입학을 신청하고 유치원은 자동추첨으로 공정하게 선발된 결과를 알려줌으로서 입학절차의 공정성과 학부모의 편의성을 확보한다.

2022학년도 원아모집 일정은 우선모집 접수는 11월 1일부터 3일까지, 일반모집은 사전접수 11월 15일 본접수 11월 17일부터 19일까지다.

온라인 접수가 어려운 보호자는 해당 유치원을 직접 방문해 현장접수가 가능하다.

신입생은 지역 및 공·사립에 상관없이 총 3개 유치원에 지원 가능하고 재학생은 재원 유치원을 제외하고 2개 유치원에 지원할 수 있다.

2022학년도 유아모집·선발 계획과 입학관리시스템 주요 개정사항은 모바일로 입학 전 과정 가능 위치기반 유치원 찾기 및 유치원 모집요강 비교 기능 우선모집 4순위 선발인원 상한 기준 마련 등이다.

양경원 유아특수교육과장은 “코로나19로 대면 업무 추진이 어려운 상황에서 ‘처음학교로’를 통한 유아모집·선발은 유치원 업무 경감과 보호자들의 현장접수의 불편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우리 아이의 처음 학교, 유치원 유아모집·선발의 공정성 확보로 유아교육의 투명성과 공공성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