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드림스타트, 비대면 생태복지교육‘홈 에코스쿨링’실시
상태바
의성군 드림스타트, 비대면 생태복지교육‘홈 에코스쿨링’실시
  • 김성훈
  • 승인 2021.10.08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의성군 드림스타트, 비대면 생태복지교육‘홈 에코스쿨링’실시
[AAnews] 의성군 드림스타트는 드림스타트 아동 초등 4 ~ 6학년 학생 20명을 대상으로 비대면 생태복지교육 ‘홈 에코스쿨링’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비대면 생태복지교육 ‘홈 에코스쿨링’은 국립생태원 멸종위기종복원센터 재능기부교육의 하나이며 집에서 학습하는‘홈 스쿨링’과 ‘생태’를 의미하는‘에코’의 합성어로 재택생태교육을 일컫는다.

이는 멸종위기야생생물 보전에 대한 인식 제고 및 독립적 학습을 통한 자기주도 학습 능력 배양을 목적으로 하며 취약계층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사업이다.

의성군 드림스타트와 멸종위기종복원센터가 연계해 10월 중 총 4회기 로 진행될 이번 교육은 비대면 생태체험 키트를 활용해 멸종위기종 가로세로 낱말퀴즈, 멸종위기종 오려접기, 멸종위기종 스크래치 북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실시한다.

또한 활동 인증샷 및 프로그램 만족도 회신 등 교육 우수 참가자에 대해 소정의 기념품을 지급하는 인센티브도 별도로 제공될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코로나19로 야외에서의 자연 체험 활동이 어려웠는데 가정에서나마 아이들이 생태계와 멸종위기종에 대해 배울 수 있게 되어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 며 “이번 교육이 우리 아이들에게 생태계와 멸종위기생물 보전의 중요성을 알고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