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진 대구시장, “대구경제의 판이 바뀌고 있다, 중단없이 전진하자”
상태바
권영진 대구시장, “대구경제의 판이 바뀌고 있다, 중단없이 전진하자”
  • 김성훈
  • 승인 2021.10.05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구조 혁신에 박차를 가해 일자리 창출하고 대구의 미래가 되도록 준비할 것
▲ 권영진 대구시장, “대구경제의 판이 바뀌고 있다, 중단없이 전진하자”
[AAnews] 권영진 대구시장은 10월 5일 오전 9시 영상회의로 열린 간부회의에서 “대구기업의 판도가 완전히 바뀌고 있다”며 “그동안 대구시가 미리 준비한 5+1 신산업과 신기술 테스트베드 전략, 신기술 플랫폼 구축, 혁신인재 양성을 통해 대구는 대한민국 최초로 산업구조 혁신에 성공한 도시가 될 것이다”고 강조했다.

이날 회의에서 권영진 대구시장은 대구의 상장기업들의 시가총액을 언급하며 “대구의 대표기업 위상도가 크게 변했다.

섬유도시의 상징기업, 대구은행에서 불과 3~5년 사이 미래형자동차, 의료 관련 기업이 대구의 상장기업 시가총액 상위권을 차지하는 등 대구시가 미리 준비한 5+1 산업이 최근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며 “이러한 산업구조 변화에 박차를 가해서 대구의 일자리를 늘리고 대구의 미래시대를 앞당겨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아울러 지난 주말 신천 전 구간의 현장점검을 실시한 권영진 대구시장은 “신천을 시민들에게는 힐링의 공간으로 관광객에게는 대구의 명소로 소개할 수 있도록 친환경 생태문화 공간으로 재탄생시켜야 한다”고 강조하며 빠른 사업 추진을 지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