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낙동강세계평화 문화대축전, 전면 온라인 전환
상태바
제8회 낙동강세계평화 문화대축전, 전면 온라인 전환
  • 김성훈
  • 승인 2021.09.30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상황에 따른 안전한 축전 구축
▲ 칠곡군청
[AAnews] 낙동강 세계평화문화대축전 추진위원회는 지난 29일 임시총회를 열고 제8회 낙동강세계평화문화대축전을 전면 온라인으로 전환했다.

정부는 추석 연휴를 기점으로 코로나19가 폭증해 10월 지역축제를 취소 또는 연기하고 부득이 개최 시 온라인으로 개최해 줄 것을 각 지자체에 요청했다.

이에 추진위는 개막식을 온라인으로 전환하고 오프라인 프로그램을 취소하기로 결정했다.

또 왜관·북삼·석적읍·기산면 공연을 남겨둔 예뻐 공연도 잠정 중단하고 추후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재개여부를 판단하기로 했다.

오프라인 프로그램은 취소하지만, 온라인 프로그램이 주를 이룬 PRE축전을 성공리에 진행 중인 만큼 앞으로 다양한 온라인 및 비대면 프로그램을 추가 운영해 축전을 마무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메타버스 축전장에는 오십오게임 메타버스 인증샷 이벤트 평화반디 가두 캠페인 칠곡 농가 및 기업체의 라이브커머스 미션형 릴레이 캠페인 구국의 배낭 다크투어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김윤오 추진위원장은 “많은 준비를 했으나 코로나19 상황악화로 오프라인 축전을 취소하게 되어 아쉽다” 며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참여가 가능한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을 준비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알찬 축전으로 마무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