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수도본부, ㈜한국융합아이티·서울시립대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상수도본부, ㈜한국융합아이티·서울시립대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 김성훈
  • 승인 2021.09.30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수도 빅데이터 관리·해석 플랫폼 및 표준화 기술개발’ 공동협력
▲ 대구광역시청
[AAnews] 대구시 상수도사업본부는 9월 30일 오전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산업기술원에서 시행하는 ‘상수도 혁신 기술개발사업’ 관련 연구과제를 수행 중인 ㈜한국융합아이티·서울시립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연구에서는 ‘상수도 빅데이터 관리·해석 플랫폼 및 표준화 기술개발’ 과제를 수행하게 되며 사업비 17억원은 전액 국비로 지원된다.

이번 협약으로 3개 기관은 각자의 전문성과 자원을 활용해 관련 기술개발과 상수도 분야의 운영 효율 증대를 위해 공동협력한다.

이들 3개 기관에서 수행하는 과제의 주요 내용은 상수도 분야의 운영 데이터 수집·관리에 대한 표준화 플랫폼 개발, 수집된 데이터의 빅데이터로의 활용 가치 증대를 위한 알고리즘 및 통합관리 플랫폼 개발, 주요 쟁점에 대한 데이터 해석 및 의사 결정 정보 제공이다.

이 중 대구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축적된 상수도 관련 데이터를 제공하고 시설 운영자로서 현장에서 필요한 플랫폼 요구 및 현장 적용을 위한 실증공간을 제공해 플랫폼 검증 역할을 담당한다.

김정섭 대구시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상수도 빅데이터 관리·해석 플랫폼 및 표준화가 완성되면 상수도 수질·운영·시설정보, 전기사용량, 기상, 민원 등 다양한 정보를 분석·시각화해 제공함으로써 실시간으로 상수도 관련 통합 정보를 알 수 있어 현장 실무자의 의사결정 효율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