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학 중 장애학생을 위한 놀이배움터 『안동 희오』
상태바
방학 중 장애학생을 위한 놀이배움터 『안동 희오』
  • 김희연
  • 승인 2021.01.14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2021 특수교육대상학생 초등 겨울방학프로그램 운영
특수교육대상학생 초등 겨울방학프로그램 운영
특수교육대상학생 초등 겨울방학프로그램 운영

[AAnews]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교육장 김동욱)에서는 관내 초등 특수교육대상학생 10명을 대상으로 1월 13일부터 1월 26일까지 10일간 안동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초등 특별 겨울방학 프로그램 『안동 희오』를 운영한다.

놀이배움터『안동 희오』는 ‘놀이’라는 친숙한 도구를 이용해 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개개인의 잠재능력 및 사회성을 향상시키고, 방학 중에도 지속적인 교육 활동(음악, 원예, 미술, 체육, 요리활동 등) 기회를 제공하여 기본생활습관형성 및 사회적응능력 발달을 도모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한다.

 이번 놀이배움터『안동 희오』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방역 지침 준수를 최우선해 준비하였다. 학생들은 등교 전 자가 진단, 발열검사(등교직후, 쉬는 시간, 하교직전)를 실시하고, 교실 입실 전과 수업 기간 중 수시로 손씻기(손소독)를 실시하며 마스크 착용과 거리두기를 지키며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또한 특수교육지원센터 운영 교사들은 안전한 상황에서 프로그램이 운영될 수 있도록 수시로 교실의 환기와 소독을 실시하고 만약 참가학생이 코로나19 의심 증상을 보일 때를 대비하여 일시적 관찰실도 설치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안동특수교육지원센터 권오진 센터장은“이번 겨울 계절학교 운영으로 특수교육대상 학생에게 다양한 교육활동을 제공하여 여가선용과 잠재능력을 계발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며, 학부모들에게는 자기계발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방학 중 자녀 돌봄에 대한 부담을 덜어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