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중심대학, 인공지능 대학원 ’21년도 신규 대학 선발
상태바
소프트웨어 중심대학, 인공지능 대학원 ’21년도 신규 대학 선발
  • 김성훈
  • 승인 2021.01.13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부터 약 한달간 공고 2.1일 온라인 사업설명회 개최
▲ 소프트웨어 중심대학, 인공지능 대학원 ’21년도 신규 대학 선발
[AAnews] 인공지능·소프트웨어 분야의 대표적인 고급·전문인재 양성 사업인 소프트웨어 중심대학과 인공지능 대학원의 2021년도 신규 대학 공모가 1.18일부터 시작된다.

SW중심대학 사업은 2월 29일까지, AI대학원 사업은 2월 19일까지이다.

SW중심대학은 일반트랙 7개, 특화트랙 2개 등 총 9개의 대학을 선정한다.

일반트랙은 기존 SW중심대학과 신청요건 및 지원 사항이 동일한 것으로 SW 학과 입학정원 100명 이상의 대학이 지원 가능하며 선정시 매년 20억원이 지원된다.

올해부터는 지원기간이 기존 6년에서 최대 8년으로 확대되며 기존 SW중심대학 중 지원기간이 종료된 대학도 지원할 수 있다.

다만, 기존대학이 재선정된 경우에는 6년간만 지원된다.

특화트랙은 중소대학만 지원할 수 있는 것으로 올해 새롭게 도입됐다.

재학생 수 1만명 이하인 대학이 지원가능하며 정부 예산을 지원받아 운영되는 과학기술특성화대학과 기존 SW중심대학으로 선정된 바 있는 대학은 중소대학의 참여 기회 확대 차원에서 지원이 제한된다.

일반트랙 보다는 적은 규모의 예산이 지원되며 SW학과 100명이상 입학정원, SW학과 대학원 운영을 요구하지 않는 등 일반트랙에 비해 완화된 지원 요건이 적용된다.

선정된 대학에 대한 지원기간은 최대 6년이다.

한편 그동안 SW중심대학에 선정되지 않은 신규대학의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올해 선발하는 대학 중 50% 이상을 신규대학에 배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에 따라, 일반트랙 총 7개 대학 중 3개 이상을 신규대학으로 선발하고 특화트랙 2개는 모두 신규대학으로 선발한다.

2017년부터 부여하고 있는 지방대학 가점 및 미선정지역 대학 가점은 계속 유지된다.

AI대학원은 올해 2개를 신규 선정한다.

ICT분야 대학원이 설치 된 대학이 지원 가능하며 선정 시 최대 10년 간 매년 20억원이 지원된다.

SW 중심대학과 달리 지방대학 가점, 미선정지역에 대한 가점은 부여하지 않는다.

올해 2개의 대학을 신규로 선정하면 AI대학원 10개, AI융합연구센터 4개 등 총 14개의 AI대학원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SW중심대학과 AI대학원 선발에 대한 세부사항 및 신청 양식 등은 1.18일 정보통신기획평가원 누리집을 통해 게시되며 사업설명회는 2.1일에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