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소방기술자들의 실시간 소통공간 탄생
상태바
현장 소방기술자들의 실시간 소통공간 탄생
  • 김희연
  • 승인 2020.11.16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문제나 궁금한 사항에 대해 정보와 해결방안 교환
▲ 현장 소방기술자들의 실시간 소통공간 탄생
[AAnews] 소방청은 언제 어디서나 소방기술정보 접근이 가능한 소방기술자용 모바일 앱‘소방정보알리미’를 오는 17일에 보급한다고 밝혔다.

기존에는 소방기술자들이 법령의 해석이나 궁금한 사항에 대한 소방기관의 답변을 받으려면 인터넷이나 서면으로 질의서를 보내야 해서 적지 않은 시간이 소요됐었다.

이 앱으로 현장에서 소방기술정보를 바로 검색하고 궁금한 사항을 실시간으로 해결할 수 있어 정보 습득에 대한 불편함이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앱의 주요 기능은 소방관련 법령정보와 소방 기술정보 제공 기술자·감리원 업무일지 기술자·감리원 의견공유 소방용품 인증정보 질의응답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소방관련 법령과 기술정보 메뉴는 질의회신, 소방시설 공사 표준시방서와 설계·감리업무 절차서 국가화재안전기준과 해설서 등을 제공한다.

현장 기술자의 편의성을 높이고자 기술자와 감리원이 사용할 수 있는 업무일지 기능을 만들어 월별로 업무계획을 작성하고 공사 진행현황도 기록해 공사 상황을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기술자들의 온라인 소통공간을 만들어 소방시설공사 현장의 사진이나 동영상을 공유하고 서로 노하우와 의견을 교환해 문제점을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했다.

경력 현황 조회와 소통공간 등 일부 서비스는 회원으로 가입한 기술자만 이용할 수 있고 소방용품 인증정보, 질의회신 등은 일반인도 이용이 가능하다.

소방청 관계자는 소방기술정보에 대해 접근과 의견 교환이 보다 쉬워진 만큼 현장의 의견이 반영된 제도의 개선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