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속 유해물질 안전정보를 알려 드려요
상태바
생활 속 유해물질 안전정보를 알려 드려요
  • 김희연
  • 승인 2020.11.16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드뮴 등 10종 유해물질‘간편정보지’발간
▲ 생활 속 유해물질 안전정보를 알려 드려요
[AAnews] 식품의약품안전처는 16일 생활 속에서 노출되기 쉬운 카드뮴, 폴리염화비페닐, 프탈레이트 등 유해물질에 대한 안전정보를 쉽게 알 수 있도록 ‘유해물질 간편정보지’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유해물질 간편정보지’는 일상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10종 유해물질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한편 유해물질로부터 노출을 줄이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했다.

주요 내용은 주요 노출원·노출경로 생활 속 노출수준, 국내 관리현황, 노출을 줄이는 방법, 알아두면 재미있는 이야기 등이다.

카드뮴은 식품, 흡연 등을 통해 노출될 수 있지만 생선내장의 과다 섭취를 주의하고 채소·곡류 등은 흐르는 물로 잘 씻어 섭취하며 금연 등을 통해서 노출을 줄일 수 있다.

폴리염화비페닐는 육류·어류 등 주로 지방 함량이 높은 식품에 많으므로 껍질, 내장 섭취를 줄이고 튀기기보다는 삶아 드시는 것이 좋다.

프탈레이트는 플라스틱을 부드럽게 만드는 가소제로 사용되므로 가소제가 사용된 기구 용기 등은 100℃를 초과하지 않도록 사용하고 뜨거운 음식은 유리, 도자기, 스테인리스 용기나 내열온도가 높은 플라스틱 용기에 담는 것이 좋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국민이 알고 싶어 하는 유해물질에 대한 안전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