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고용노동교육원, ‘노동인권교육 활성화 방안 토론회’ 개최
상태바
한국고용노동교육원, ‘노동인권교육 활성화 방안 토론회’ 개최
  • 김희연
  • 승인 2020.11.16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동인권교육 활성화 방안을 위한 교육원 역할·기능 모색
▲ 고용노동부
[AAnews] 한국고용노동교육원은 오는 17일 오후 2시,‘노동인권교육 활성화 방안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국정과제인 노동 존중 사회 실현에서 중요한 노동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노동인권교육 현황·실태 조사 결과를 발표하고 각계의 의견을 수렴해 한국고용노동교육원의 위상 및 역할을 모색한다는 데에 주된 취지가 있다.

고용노동부 노사관계법제과, 교육부 민주시민교육과, 한국노총 조직본부 교육국 및 한국공인노무사회 등이 참석해 발표 및 토론을 진행하고 관련 당사자 및 많은 분의 참여를 위해 유튜브를 통해 토론회를 생중계할 예정이다.

본 토론회에서 논의되는 내용은 청소년노동인권교육과 취약계층 대상 노동인권교육으로 구분되어 진행된다.

행사는 노광표 한국고용노동교육원 원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환경 노동위원회 국회의원 및 서울특별시 교육감 등의 축사로 막을 연다.

본원이 조사한 ‘노동인권 교육 실태 조사와 교육 활성화 방안”의 결과를 토대로 ‘청소년노동인권교육 실태와 활성화 방안’과 ‘취약계층 노동인권교육 실태와 활성화 방안’ 두 세션으로 나누어 발표 및 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제1세션에서는 청소년노동인권교육 실태와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중앙단위와 지역단위의 청소년노동인권교육 현황 및 시도교육청 노동인권교육에 대한 평가와 시사점 등을 다루고 제2세션에서는 취약계층 노동인권 교육 실태와 활성화 방안을 바탕으로 취약계층 노동교육 실태조사에 대한 발표를 진행한다.

두 세션 모두 기관 참석 토론을 통해 노동인권교육 활성화와 이를 위한 교육원의 역할 및 기능에 대한 의견을 개진할 예정이다.

이번 토론회를 통해 노동인권교육 활성화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 뿐만 아니라, 한국고용노동교육원의 출범을 계기로 노동교육 총괄기관으로서의 역할과 기능에 대한 각계의 다양한 요구를 수렴할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