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엠스쿨, 2019 전국 초·중 2학기 중간 학력평가 시행
상태바
아이엠스쿨, 2019 전국 초·중 2학기 중간 학력평가 시행
  • 김희연
  • 승인 2019.09.26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년별로 주요과목의 2학기 중간고사 범위 문제를 풀어보고 현재 실력을 진단
▲ 아이엠스쿨, 2019 전국 초·중 2학기 중간 학력평가 시행
[AAnews] 지난 18일부터 모바일 학교알림장 아이엠스쿨에서는 2019 전국 초·중 2학기 중간 학력평가 접수가 진행되고 있다. 아이엠스쿨 측에 따르면 접수 시작 며칠만에 수천명을 돌파하며 지난 1학기 기말 학력평가의 응시자를 능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한다.

아이엠스쿨 학력평가는 지난1학기 기말에 이후 두번째 시행으로 그동안 자녀의 학업능력을 알수없어서 불안해하던 학부모들이 자녀의실력을 알 수 있도록 아이엠스쿨에서 대한민국 모든 초등학생과 중학생이 참여할수있는 시험이다.

이번 아이엠스쿨 학력평가는 지난 1학기 기말 학력평가에 이은 두 번째 학력평가 시험이다. 6월에 진행되었던 지난 1학기 기말 학력평가는 초4~중3까지 총 52,943명이 응시하여 성황리에 진행됐다. 1학기 기말 학력평가 종료 후 진행된 설문조사에서 참여자의 98.3%가 재응시 의사가 있었으며, 참여자의 78%가 전국 기준 자녀의 학습 수준을 확인하기 위하여 응시했다고 밝혔다.

이는 초등학교와 중학교에서 시험이 사라지면서 아이들의 성적을 객관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지표가 없었으며, 많은 학부모들이 이러한 성적도구에 갈증을 느끼고 있었던 것으로 해석된다.

이번 학력평가는 배송과 다운로드 방식 두 가지 중 선택하여 참여가 가능하며, 배송을 선택하는 경우 시험지가 집으로 배송되고, 다운로드를 선택하는 경우 아이엠스쿨에서 별도 제공하는 다운로드 링크를 통해 문제지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단계별 시험 일정은 다음과 같다.

지난 1학기 기말 학력평가에 응시했고 이번 2학기 중간 학력평가도 접수한 학부모 김모씨는 “과목별로 예상 전국석차를 받아보니 아이의 현재 상태를 확인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어요. 그리고 아이에게 부족한 점이 무엇인지 확인할 수 있어서 시험 후 부족한 부분에 대한 학습을 강화했어요. 이번에는 부족했던 부분이 많이 보완되었는지 확인해보려고 다시 응시하게 됐다” 라며 시험에 응시하는 소감을 밝혔다.

이번 아이엠스쿨 2019 전국 초·중 1학기 기말 학력평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이엠스쿨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