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아동권리 옴부즈퍼슨 위촉
상태바
구미시 아동권리 옴부즈퍼슨 위촉
  • 김희연
  • 승인 2020.05.04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년간 아동권리 보호·증진 활동 및 아동의 대변 역할 수행
▲ 구미시 아동권리 옴부즈퍼슨(옹호관) 위촉
[AAnews]구미시는 4일 시청 국제통상협력실에서 아동 관련 전문가, 변호사로 구성 된 아동권리 옴부즈퍼슨의 위촉식을 가졌다.

아동권리 옴부즈퍼슨으로 나대활 구미YMCA 사무총장, 전혜영 굿네이버스 경북서부지부장, 서은숙 경북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장, 정인숙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북아동옹호센터 소장이 위촉됐으며 김광호 송무팀장이 임명됐다.

옴부즈퍼슨은 권리 옹호관을 지칭하며 독립적인 지위를 갖고 아동을 둘러싼 모든 제도와 환경을 모니터링, 아동권리 침해 발생 시 대리인으로서 조사·자문·개선사항을 제안하는 아동권리 지킴이다.

앞으로 2년간 활동하게 되는 아동권리 옴부즈퍼슨은 상시적으로 아동의 입장을 옹호해 줄 수 있는 대변인 활동, 아동권리에 입각한 관련 정책·제도·법령·서비스 개선, 아동의 인권 침해 사례에 대한 조사와 구제, 아동권리 침해사례 발굴, 모니터링 및 제언 등 아동권리 증진을 위해 활동한다.

지난 해 7월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로 인증을 받은 구미시는 시청 홈페이지 내 아동권리 구제 창구를 신규 개설해 아동의 참여 접근성을 높이며 시책 전반에 아동의 의견 반영을 돕고 모니터링을 실시하는 등 옴부즈퍼슨의 활동 확대를 통해 아동의 권리가 보장되는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지속적으로 노력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장세용 시장은 “모든 아동들이 소외되지 않고 권리가 온전히 보호 될 수 있도록 아동의 눈높이에서 귀를 기울이며 아동의 권리가 존중받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는 아동친화도시 구미를 만드는데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