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농업기술원 이상석 연구사, 세계 최고 농업대학 봐허닝헌대 박사 학위 취득
상태바
경북도 농업기술원 이상석 연구사, 세계 최고 농업대학 봐허닝헌대 박사 학위 취득
  • 김희연
  • 승인 2020.01.30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 환경, 생태학 분야 세계 최고 수준인 네덜란드 봐허닝헌대학교 학위 취득
▲ 경북도 농업기술원 이상석 연구사
[AAnews] 경북도는 도 농업기술원 유기농업연구소에 근무하는 이상석 농업연구사가 지난 21일 네덜란드 봐허닝헌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박사학위 연구논문의 주제는 ‘식물호르몬 대사체의 유전체 분석에 관한 연구’이며 2015년부터 최근까지 식물생리학회지 등 다수의 SCI급 국제학술지에 게재되는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식물호르몬 연구분야 저명학자인 네덜란드 암스테르담대학교 하로우 바우메이스트 지도교수는 “본 연구는 정확한 식물호르몬 대사체 분석과 집단유전학 정보를 결합한 최초의 연구 결과물”이라고 평가했다고 알려졌다.

네덜란드 봐허닝헌대학교은 농업분야 하버드로 비유될 정도로 농업, 환경, 생태학 분야 세계 1위 대학교이다.

권태영 경상북도농업기술원 연구개발국장은 “지방의 농업기술원 소속 연구사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농업 세계 최고 대학교에서 유학해 남다른 도전과 열정으로 이루어낸 값진 결과”며 축하와 함께 “후배 연구자들의 귀감이 되기 바라며 더 좋은 연구 환경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