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개최
상태바
2020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개최
  • 김희연
  • 승인 2020.01.10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00여명 대상으로 교육
▲ 2020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개최
[AAnews] 구미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지난 9일 ‘고품질 포도 재배기술’집합교육을 시작으로 2월 14일까지 농업기술센터 미래농업교육관 및 각 읍·면·동 15개소에서 농업인 1,700여명을 대상으로 새해 영농계획 수립 및 신기술 확산·보급을 목적으로 변화된 농업환경에 대응한 농업인 의식과 기술력 향상을 위한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실시한다.

이번교육 과정으로는 포도, 멜론, 감자, 수박, 마늘을 주제로 지역전략작목 위주의 품목별 고품질 농산물 생산을 위한 전문교육과 10개 읍면동 지역에서는 벼, 각종 원예작물의 영농 시기별 핵심 실천기술 교육이 구성됐다.

영농기술교육 뿐만 아니라 친환경농업 의무교육, 공익형직불제 개편 등 새해를 맞이해 변화되는 농정시책과 가축전염병 예방 및 방역대책에 대한 능동적 대응을 위한 홍보도 함께 진행되며 강사진은 농업기술센터의 분야별 내부전문가와 전국 각지의 실력을 갖춘 외부강사로 구성됐다.

오늘 첫 시작을 알리는‘고품질 포도 재배기술’에는 신품종 등에 대한 관심이 많아 포도재배 농업인들이 많이 참석해 배움의 열기가 뜨거웠고 농업관계 내빈들이 참석해 새해인사와 격려인사를 했다.

주대현 농업기술센터소장은 한 해 농사를 시작하는 중요한 시발점인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별 농업인들의 영농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변화하는 농업환경에 앞장서 우리 농업인들이 경쟁력 있는 농산물 생산을 통한 소득향상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단순 교육에만 그치지 않고 농업인들과 현장으로 연결시켜 실천으로 이어지는 뜻깊은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