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공공도서관 운영위원회 위촉식 개최

군민과 함께하는 도서관 운영 체계 강화

김성훈 기자
2025-11-12 10:56:10




고성군 공공도서관 운영위원회 위촉식 개최 (경남고성군 제공)



[아시아월드뉴스] 고성군은 11월 7일 책둠벙도서관 2층 지식둠벙에서‘고성군 공공도서관 운영위원회’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번 위촉식에는 이상근 고성군수, 당연직 및 위촉직 위원 10명 등이 참석했으며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직접 수여하고 도서관 운영과 관련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고성군 공공도서관 운영위원회는 군민이 참여하고 의견을 반영하는 자문기구로서 공공도서관 정책 및 사업계획 수립, 프로그램 운영, 서비스 개선 등 도서관 운영 전반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고 조언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이번 위촉으로 운영위원회는 군민과 함께 도서관의 미래 방향을 모색하고 지역사회 독서문화 활성화를 지원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위촉식에서는 위촉장 수여 후, 도서관 사업 추진 경과와 현황 보고가 이어졌다.

특히 2026년도 사업계획 심의는 12월 중 운영위원회를 통해 진행될 예정으로 위원들은 내년도 도서관 운영 방향과 주요 사업계획을 심의하게 된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이날 행사에서 “공공도서관은 군민 모두가 함께 배우고 소통하는 열린 공간”이라며 “운영위원회가 군민의 눈높이에 맞는 도서관 운영을 위해 적극적인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또한 “군민이 참여하고 공감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시설 운영을 통해 도서관이 지역 사회 중심 문화 공간으로 자리 잡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고성군은 이번 운영위원회 위촉을 계기로 도서관 운영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이고 군민 중심의 프로그램 개발과 독서문화 확산 사업을 지속해서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군민이 도서관을 단순한 자료 이용 공간이 아닌, 문화·학습·소통의 중심 공간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