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상반기 해피맘 태교·출산 교실 수강생 모집

관내 임신·출산부 20명 선착순 모집

김성훈 기자
2025-03-04 13:42:45




거창군, 상반기 해피맘 태교·출산 교실 수강생 모집



[아시아월드뉴스] 거창군은 3월 4일부터 11일까지 ‘해피맘 태교·출산 교실’ 수강생 2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태교·출산 교실은 임신 중 건강관리와 출산부의 산후조리를 위한 사업으로 보건소 등록 임산부 중 16주 이상 안정기 임신부부터 출산 후 1년 이내 임산부 2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주 2회 운영되며 발레와 필라테스의 기본동작을 활용한 발레·필라테스 교실이 진행될 예정이다.

거창군 보건소를 방문해 신청하면 되며 고위험 임산부나 분만을 앞둔 만삭 임산부의 경우 의사 소견에 따라 신청할 수 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거창군 출산율이 지난해 대비 0.18명이 증가한 1.20명을 기록했다.

올해도 출산율을 높이기 위해 임신·출산부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안전한 출산과 행복한 육아를 준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거창군은 임신과 출산을 장려하기 위해 임신 전 사전건강관리 지원사업 신청 시 구비서류를 간소화하고 생애 주기별 3회까지 지원한다.

산모신생아도우미 지원사업은 누구나 혜택을 볼 수 있도록 사전 신청을 받고 있다.

또한 경제적 부담으로 출산을 꺼리는 부부를 위한 난임시술비 지원사업도 지원대상과 예산을 대폭 확대해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