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산악 완등 인증사업 ‘오르고 함양’ 1월부터 시행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오르고 함양 모바일 앱 다운 가능

김성훈 기자
2024-12-31 14:12:32




함양군, 산악 완등 인증사업 ‘오르고 함양’ 1월부터 시행



[아시아월드뉴스] 함양군은 산악 완등 인증사업 ‘오르고 함양’을 2025년 1월 1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오르고 함양’은 2025년 한 해 동안 국립공원 1호인 지리산을 비롯해 남덕유산 등 관내 해발 1,000m 이상 명산 15개를 등산하고 모바일 앱에 인증하면 완등 개수에 따라 상품권 또는 기념품을 지급하는 사업이다.

참여자는 명산 6개를 완등하면 함양사랑상품권 2만원을 받으며 15개 산을 모두 완등하면 기념 메달과 함께 완등 인증서를 증정받게 된다.

또한, 산을 완등할 때마다 포인트가 지급되며 15개 산을 모두 완등할 경우 최대 4만 점이 적립된다.

2만 점 이상을 누적하면 5,000원 단위로 모바일 함양사랑상품권으로 환급받을 수 있다.

인증 방법은 모바일 앱의 함양방문 인증지점에서 메달 아이콘을 클릭해 ‘함양방문인증’을 하고 정상에 도착 후 정상석과 얼굴이 함께 나온 사진을 찍어 등록하면 ‘완등인증’ 이 완료된다.

당일 1번은 반드시 ‘함양방문인증’을 해야 한다.

‘오르고 함양’ 모바일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정식으로 다운받을 수 있다.

진병영 군수는 “민선 8기 역점사업인 오르고 함양이 지역 경제 활성화, 생활 인구 확대, 청년 일자리 창출, 지역 브랜드 강화를 위한 중요한 사업이 될 것”이라며 “오르고 함양이 성공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