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월드뉴스] 거제시 세무과에서는 2024년 상반기 계룡초, 양정초에 이어 하반기 기성초, 11월 11일부터 12일까지 이틀간 연초초등학교 4~6학년 5학급 80여명을 대상으로 ‘FUNFUN한 어린이 세무교실’을 운영했다.
‘FUNFUN한 어린이 세무교실’은 2024년 세무과 신규시책으로 4개교 23학급 540여명을 대상으로 어린이들에게 납세의무의 중요성과 세금의 종류와 용처 등에 대해 어린이의 눈높이로 설명하는 등 납세의무의 중요성을 깨닫는 뜻깊은 시간을 갖고 미래의 성실한 납세자를 양성하기 위해 진행했다.
어린이 세무교실은 ‘세돌이 세순이와 함께 떠나는 지방세 여행’ 이라는 만화형식의 교재 및 PPT자료를 활용해 강의함으로써 어린이에게 세금에 대한 이해 및 흥미유발을 도움과 동시에 거제시 홍보영상을 상영해 우리 고장에 대한 애향심도 고취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또한 수업 중간중간에 거제시에 대한 상식 및 지방세에 관한 돌발퀴즈로 상품을 지급하는 등 어린이들의 수업 집중도를 높이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거제시는 내년에도 거제시교육지원청의 협조를 구해 대상학교를 선정 계속적으로 운영할 방침이다.
세무과 관계자는 “교육은 백년지대계라고 할 정도로 그 중요성은 익히 잘 알려져 있고 어렸을 때의 버릇이 여든을 가는 만큼 세금에 대한 좋은 기억과 납세의무의 중요성을 깨닫는 산 교육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아시아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