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맘's 건강 운동 교실 본격 운영

김희연
2023-05-10 10:31:08




장수군, 맘's 건강 운동 교실 본격 운영



[AANEWS] 장수군이 5월부터 7월까지 지역주민 20여명을 대상으로 장수군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맘's 건강 운동 교실을 운영한다.

장수군에 따르면, 군의 2022년 연간 체중조절 시도율과 건강생활실천율이 전라북도, 전국 평균과 비교해 모두 낮은 수준으로 군민들의 비만 예방 및 체중조절이 필요하다는 결과에 따라 이번 맘's 건강 운동 교실을 진행하게 됐다.

군은 지난 4월 대상자 20여명을 선정한 후 기초검사 및 기초체력 실시를 마쳤으며 지난 5월 2일부터 주 2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개인별 기초검사 자료를 바탕으로 스트레칭 요가·필라테스 교육 근력운동 등이 체계적으로 이뤄지며 식생활 및 식습관 개선 교육 영양표시 활용 교육 금연·간접흡연·절주 등의 홍보도 함께 진행된다.

군은 이번 프로그램을 참여자들의 적정 체중 유지 및 관리 능력 향상은 물론 건강한 식생활 형성, 신체 활동 활성화 등 비만 예방을 위한 건강생활 실천 능력도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진숙 보건사업과장은 “맘's 건강 운동 교실을 통해 군민들이 체중조절에 대한 지식을 쌓고 태도를 변화시켜 더욱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장수군보건의료원은 군민들의 건강을 위해 다양한 연령을 대상으로 맞춤형 건강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니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