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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림딸기, 인니 소비자 입맛 사로잡는다
한림딸기, 인니 소비자 입맛 사로잡는다
[아시아월드뉴스] 김해시는 이달 7~30일 매주 금·토·일 12일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2025년 농산물 해외 마케팅 행사’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시는 한림농업협동조합과 함께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내 대형 유통매장인 롯데마트, HERO, RANCH 총 10개 매장에서 현지 소비자들에게 한림딸기를 적극 홍보하며 수출 확대 발판을 마련한다.
작년 2월 인도네시아 마케팅 행사로 한림딸기 총 수출량이 2023년 96t 대비, 2024년 142t으로 수출량이 47% 증가했던 만큼 올해도 시는 한림딸기 우수성을 알리고 현지 유통망 확대를 위한 협력 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
시 관계자는 “인도네시아 소비자들에게 한림딸기의 뛰어난 품질과 맛을 알리며 수출 판로 개척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며 “인도네시아 시장에서 한림딸기의 인지도를 높여 새로운 수출 전환점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2025-0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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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해군, 불법 광고물 집중 정비 기간 운영
남해군청사전경(사진=남해군)
[아시아월드뉴스] 남해군은 ‘고향사랑 방문의 해’를 맞이해 쾌적한 가로환경을 조성하고 올바른 옥외광고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남해군 옥외광고물협회’ 와 합동으로 다음 달 4일까지 불법 광고물 집중 정비 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정비 대상은 지정게시대에 게시하지 않은 도로변 불법 현수막과 전신주 등에 부착된 불법 벽보 및 전단, 적법하지 않은 정당현수막 등이다.
특히 최근에 주말을 이용한 게릴라성 불법 현수막이 난립해 읍면과 합동으로 상시 점검 체계를 유지해 나갈 예정이다.
상습적인 불법 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설치 업주와 관계자를 대상으로 법령 준수 안내 및 홍보를 병행할 계획이며 반복 게시하는 경우 과태료 부과를 포함하는 행정처분 조치를 할 예정이다.
정광수 도시건축과장은 “불법 옥외광고물은 단순한 미관 문제를 넘어서 군민의 안전과 생활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고 있어, 지속적인 불법 광고물 단속 및 정비를 통해 쾌적한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2025-0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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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해군, ‘고향사랑 방문의 해’ 대대적 환경 정화 활동
남해군, ‘고향사랑 방문의 해’ 대대적 환경 정화 활동
[아시아월드뉴스] 남해군이 ‘2025 고향사랑 방문의 해’를 맞아 대대적인 환경정활 활동을 추진하는 가운데, 그 첫 시작으로 10일 남해읍 선소 매립지 주변에서 남해읍 주민과 남해군 직원들이 함께하는 환경 정화 활동을 펼쳤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남해읍 주민들이 대거 참여했으며 70여명의 참가자들은 평소 치우기 힘든 매립지 안쪽 쓰레기를 집중 수거했다.
남해군 환경 정화활동은 10일부터 21일까지 2주간 전 읍면에서 펼쳐지며 3월 22일 세계 물의 날을 기념하기 위한 활동도 병행 추진된다.
하홍태 남해군 해양환경국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환경정비 활동을 통해 청정 남해를 유지하고 국민고향 남해를 찾는 방문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관광 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5-0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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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해군, 2025년 봄철 산불예방 합동 캠페인 개최
남해군, 2025년 봄철 산불예방 합동 캠페인 개최
[아시아월드뉴스] 남해군은 지난 8일 금산 복곡 제1주차장에서 산불 예방 합동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캠페인에는 남해군청 공무원들을 비롯해, 남해소방서 남해군산림조합, 한려해상국립공원 등 다양한 유관기관에서 100여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산불 예방을 위한 다양한 홍보 활동과 함께 산불 경고 문구가 담긴 리플릿을 배포했다.
또한, 각종 산불 예방 수칙을 안내하고 군민들에게 불법 소각 금지, 담배꽁초 버리기 금지 등 실생활에서 지켜야 할 안전 수칙들을 강조했다.
이번 캠페인은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봄철을 맞아 금산을 방문한 등산객 및 군민들의 관심을 이끌어냈다.
장충남 남해군수는 “산불은 한 순간의 실수로 큰 피해를 불러올 수 있기 때문에,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산불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남해군은 봄철 산불 조심기간을 맞아 산불 예방을 위한 대책과 홍보를 강화할 계획이며 산불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 소방관서 등 산불 유관기관과 협력해 비상 대응 체계를 점검하고 있다.
또한, 군민들이 산불 예방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2025-0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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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해군, 2025년 고향사랑기금사업 9건 선정
남해군, 2025년 고향사랑기금사업 9건 선정
[아시아월드뉴스] 남해군은 10일 ‘2025년 제2회 남해군 고향사랑기금 운용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총 2억 5천만원 규모, 9개의 고향사랑기금 사업을 최종 선정했다.
남해군은 2025년도 남해군 고향사랑기금 사업 선정을 위해 상시적으로 기금사업 아이디어를 공개 모집하고 발굴하는 과정을 거쳤으며 실무부서의 검토를 통해 실현가능한 13개의 후보사업을 선정해 위원회 안건으로 상정했다.
특히 이번 심의회에서는 실무부서 담당자들이 직접 참여해 후보사업에 대한 상세 설명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이로써 사업 계획을 보다 면밀히 검토하고 내실 있는 기금사업 추진을 도모하는 계기가 됐다.
최종 선정된 9개 사업에는 지난해 호응이 좋았던 '역사향토사료 기록화 사업'과 '우리마을 지킴이 노거수 정비' 2개 계속사업과 함께 '청년 및 로컬 크리에이터 역량강화 지원' 등 7개 신규 사업이 포함됐다.
이 외에도 △미등록경로당 환경개선 지원 △고향사랑 저소득 어르신 도시락 지원 △고향사랑 노인활동보조기 지원 △전통문화 계승 시범 사업 △찾아가는 친절한 군정홍보 △고향의 이야기, 고사리의 향기를 담다 등이 기금사업으로 선정됐다.
박영규 남해군 부군수는 “군민과 기부자 모두가 공감하고 신뢰할 수 있는 사업 선정을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며 “이번 기금사업을 통해 남해군 고향사랑기부제가 더욱 활성화되어 지역 발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2025-0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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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해군, 현장노동자 휴게시설 개선 지원사업
남해군청사전경(사진=남해군)
[아시아월드뉴스] 남해군이 현장 노동자의 휴게권을 보장하기 위한 ‘휴게시설 개선 지원사업’을 추진하는 가운데 오는 27일까지 참여기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남해군은 휴게시설 여건이 열악한 상시근로자 50명 미만의 비영리법인사회복지시설, 요양병원, 중소제조업체 등을 대상으로 개소당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한다.
참여 기관은 보조금의 20% 비용을 자부담해야 한다.
신청 사업장 중 유사 사업에 중복지원 했거나, 시설 상태가 양호한 경우, 신규로 사업을 신축, 시설물 유지 동의가 어려운 경우 등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개선사업 지원 내용은 휴게시설 개선 공사 비용을 비롯해 냉난방시설, 환기시설 등 시설 구입 비용 등이다.
2025년 현장노동자 휴게시설 개선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은 3월 27 일까지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에서 신청하면 된다.
사업에 대한자세한 내용은 군 홈페이지 ‘공고·고시’를 참고하시거나 경제과로 문의하면 된다 남해군 관계자는 “휴게시설 개선으로 노동자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편안히 휴식을 취하게 되면 사업장에서 사고 발생도 줄게 되고 근무 만족도와 노동생산성이 향상될 것”이라고 말했다.
2025-0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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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시, 부산우수제품 쇼핑숍 ‘동백상회’ 입점 기업 모집
부산시, 부산우수제품 쇼핑숍 ‘동백상회’ 입점 기업 모집
[아시아월드뉴스] 부산시는 오늘부터 3월 23일까지 부산우수제품 쇼핑숍 ‘동백상회’ 입점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동백상회’는 부산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의 제품을 홍보하고 판로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시와 ㈜신세계가 협력해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지하 2층에 마련한 상생 공간이다.
2023년 3월부터 운영을 시작했으며 현재 38개 기업이 이곳에 입점해 100여 개의 제품을 전시·판매하고 있다.
이번에 모집하는 기업은 30개 사 내외로 입점 기업으로 최종 선정되면 입점일로부터 6개월간 동백상회 매장에 자사 제품을 공급할 수 있다.
동백상회에서는 매장 운영·관리와 함께 특별 판매전 등 시즌 행사를 추진한다.
입점 희망 기업의 제품을 대상으로 3월 말부터 5월까지 심사를 진행하며 상품 검증을 거쳐 입점 기업으로 최종 선정되면 6월부터 동백상회에 입점해 3종 이하의 자사 제품을 공급하게 된다.
특히 올해는 상품 선정을 위한 품평회에 신세계백화점의 현업·유통 전문가뿐만 아니라 마케팅 분야 등 외부 전문가와 운영 수행사 측도 함께 참여해 동백상회의 특색에 맞는 제품을 선정하는 데 심혈을 기울 예정이다.
입점 기간은 제품교체 등 운영기관 방침에 따라 연중 수시 조정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동백상회가 부산 대표 쇼핑숍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역 축제 및 인구 밀집 지역을 활용한 반짝 행사 활성화 △제품 디자인·포장 개선, 신제품 개발 지원, 역량 강화 교육 등 입점 제품 경쟁력 강화 △매달 입점 기업 주도의 홍보 병행 등을 추진한다.
구매하고 싶은 우수제품으로 가득 찬 매장, 시민들이 찾아오는 매장, 지역 기업이 입점하고 싶은 매장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대내외 홍보와 동백상회 인지도 제고에 힘쓸 예정이다.
동백상회 입점을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3월 23일까지 부산경제진흥원 누리집에 게시된 공고를 참고해 전자우편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김봉철 시 디지털경제실장은 “동백상회는 소비자들에게 지역 내 우수한 제품을 경험할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기업이 지역 대표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라며 “우리시는 앞으로도 부산지역 제품 홍보와 판로 다각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며 이번 입점 기업 모집에 경쟁력과 역량을 갖춘 부산지역 우수 중소기업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2025-0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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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시, ㈜부산롯데호텔과 ‘부산음식 활성화 및 협력사업 추진 업무협약’ 체결
부산시, ㈜부산롯데호텔과 ‘부산음식 활성화 및 협력사업 추진 업무협약’ 체결
[아시아월드뉴스] 부산시는 어제 오전 11시 ㈜부산롯데호텔 샤롯데룸에서 ㈜부산롯데호텔과 ‘부산음식 활성화 및 협력사업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소라 시 시민건강국장, 최승훈 ㈜부산롯데호텔 총지배인이 참석해 업무협약서에 서명했으며 협약 기간은 체결일로부터 2년이다.
이번 협약은 '부산음식'의 세계화를 위해 두 기관이 상호 협력해 '미식도시 부산'을 브랜드화하고 '부산음식' 레시피 활성화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가 2023년부터 부산의 식재료와 이야기를 바탕으로 개발한 ‘부산음식 레시피 시즌1, 2’ 메뉴를 ㈜부산롯데호텔이 호텔 특화 메뉴로 제공하는 것을 제안하고 양측이 협의함에 따라 이번 협약이 성사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시는 ㈜부산롯데호텔에 '부산음식' 레시피를 제공하는 등 행정적 지원을 하고 △㈜부산롯데호텔은 해당 요리법을 활용한 특화 메뉴를 제공하며 추후 연회, 행사에 적용을 확대하는 것이다.
시는 이번 협약이 부산의 미식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식도시 부산' 브랜드화 사업과의 동반 상승효과를 창출하며 지역 음식 발전을 견인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시는 ㈜부산롯데호텔과 협력해 ‘부산음식’ 이 국내외 방문객들에게 더욱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와 행사도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부산음식' 레시피는 모든 외식업계에서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시 전자책 누리집 내 '미식도시 부산' 메뉴 등에 공개돼 있으며 이를 통해 부산의 음식이 더욱 폭넓게 보급되고 확산돼 부산 미식 문화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소라 시 시민건강국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과 협력해 부산 식재료의 이야기가 담긴 특색있는 음식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미식도시 부산'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2025-0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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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년공간 뿌리를 품은 청년 리빙랩… 새로운 이름 '오름라운지'로 새출발
부산광역시청사전경(사진=부산광역시)
[아시아월드뉴스] 부산시는 '청년 리빙랩'과 '청년공간'의 통합 운영에 따른 통합공간에 대한 새로운 이름을 선정하기 위해 '네이밍 공모전'을 진행한 결과, '오름라운지'가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부산 청년 리빙랩과 청년공간은 청년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하며 다양한 활동과 성장을 도모할 수 있는 청년 전용 공간으로 중앙동 광복지하쇼핑센터에 있다.
올해부터 두 공간이 본격적으로 통합 운영됨에 따라 더욱 활력있는 부산의 청년 공간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공모전에는 총 150여 건의 창의적인 이름이 접수됐으며 접수된 이름들은 1차 심사위원회에서 공간의 설치 목적 부합성과 상징성 등을 중심으로 5개의 후보작이 선정됐다.
이후, 청년들의 참여 속에서 진행된 2차 온라인 공개투표를 통해 최종적으로 '오름라운지'가 새 이름으로 확정됐다.
이번 공모전 최우수작 수상자에게는 50만원의 상금이, 우수작 4명에게는 각 2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또한, 추첨을 통해 온라인 공개투표에 참여한 청년 50명에게는 각 1만원의 청년활동마일리지가 지급된다.
'오름라운지'는 '오르다'와 '라운지'의 의미를 결합한 이름으로 부산 청년들이 모여서 함께 성장하는 공간을 뜻한다.
‘오름라운지’는 총 8개실, 888.6제곱미터의 규모로 세미나실, 랩실, 공유주방, 자료관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됐다.
올해부터 '오름라운지'에서는 새로운 명칭과 함께 더 체계적이고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공간의 접근성과 활용도를 높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대관 운영도 적극 추진해 더 많은 청년이 자유롭게 '오름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먼저, 청년들의 문제해결 능력을 강화하고 적극적인 청년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청년 커뮤니티 지원 사업’의 하나인 ‘청년리빙랩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아카데미에서는 전문 강사를 초빙해 사회문제 해결형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사회문제 해결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청년들이 다양한 사회문제에 능동적으로 참여하고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직장인을 대상으로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는 ‘15분 클래스’, ‘원데이 클래스’를 운영한다.
특히 점심시간을 활용한 ‘15분 중식 클래스’는 지역 상권과의 시너지 효과를 통해 원도심 활성화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외에도 ‘청년마음이음 사업’, ‘한국어 강좌’, ‘청년도전 지원사업’ 등 공공 프로그램과의 협업을 확대해 공간 활용도를 높이고 스터디·독서모임 등 다양한 문화 활동도 활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
한편 시는 올해 초부터 청년공간 활성화를 위한 2025년 새로운 종합 전략으로 ‘청년공간 스위치 온 프로젝트’도 수립·추진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청년공간을 중심으로 청년들의 고립·단절·소외는 오프하고 기회·소통·연결의 스위치를 온해 청년이 머무르고 싶은 부산을 만들기 위해 올해 새롭게 추진하는 청년공간 활성화 특화 정책이다.
이를 위해 △청년센터 고도화 △15분 생활권 청년공간 확대 △청년공간 협력체계 강화 △청년활동 지원 △공간별 특화사업 발굴 △청년 친화 홍보 등 6대 추진전략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다.
김귀옥 시 청년산학국장은 “청년들이 직접 선정한 '오름라운지'라는 새로운 이름과 함께, 이 공간이 청년들에게 더욱 친숙하고 활기찬 장소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과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며 “우리시는 청년 공간의 접근성과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올해 ‘청년공간 스위치 온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청년들이 더욱 자유롭게 청년 공간을 활용하고 활동할 수 있게 하겠다”고 전했다.
2025-0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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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시-비엔케이부산은행, ‘당신처럼 애지중지-두근두근 아이러브 사업’ 업무협약 체결
부산광역시청사전경(사진=부산광역시)
[아시아월드뉴스] 부산시는 오늘 오전 11시 시청 국제의전실에서 비엔케이부산은행과 ‘당신처럼 애지중지-두근두근 아이러브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시를 대표하는 출산·보육 정책 ‘당신처럼 애지중지’의 하나로 영유아 대상 놀이체험공간을 조성하고 영유아와 임산부를 대상으로 참여형 문화행사를 개최하는 등의 협력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형준 시장, 방성빈 비엔케이부산은행장이 참석한다.
시는 협약을 통해 시 대표 출산·보육 정책 브랜드 '당신처럼 애지중지'와 비엔케이금융그룹의 사회공헌 브랜드인 '두근두근'을 연계해 영유아 양육과 관련된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당신처럼 애지중지’는 ‘부산에서 자라는 우리 아이, 부산이 함께 애지중지 키웁니다’를 주제로 지역자원이 협력해 돌봄과 교육을 공공에서 책임지는 시 정책이다.
‘두근두근’은 자원봉사활동, 사회복지, 문화예술, 교육장학 등 다양한 분야의 사회공헌을 목표로 하는 비엔케이금융그룹의 브랜드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부산' 조성을 목적으로 하는 ‘당신처럼 애지중지-두근두근 아이러브 사업’ 추진을 위한 협력으로 △영유아 놀이체험공간 '가칭당신처럼 애지중지-두근두근 아이러브존' 조성 △영유아 및 임산부 대상 참여형 문화행사 등 협력사업 추진 △출산 장려를 위한 지원사업 발굴 등이다.
‘가칭당신처럼 애지중지-두근두근 아이러브존’ 조성은 부산시민공원 내 뽀로로도서관을 새단장해 부산형 키즈카페로 재탄생시키는 사업이다.
영유아를 대상으로 신체 발달 놀이콘텐츠와 부모-자녀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며 기존 부산시민공원 내 영유아 대상 실내 공간이 부족한 점을 보완해 가족 대상 이용객에게 휴식 공간을 제공하게 된다.
아울러 오는 6월 개관하는 부산콘서트홀과 연계한 음악체험 프로그램과 들락날락 ‘영어랑 놀자’ 프로그램도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문화공연 초청, 유아체육교실 운영, 미술대회·도서교환전 개최 등을 통해 영유아와 임산부 가족의 문화행사 참여를 지원하며 출산 장려를 위한 지원사업도 발굴할 계획이다.
박형준 시장은 “‘당신처럼 애지중지-두근두근 아이러브 사업’은 아이들에게는 놀이 체험과 문화적 경험을 제공하고 부모와 보호자에게는 양육 부담을 덜어주는 양육친화환경 조성 사업으로 이번 협약을 통해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부산'을 나타내는 대표적인 놀이공간이 조성될 것이다”며 “저출생은 지역사회 모두가 힘을 모아야 하는 중요한 문제인 만큼, 앞으로도 우리시는 새로운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2025-0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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